여름이 되면 항상 찾아오는 불청객, 날파리는 많은 가정들을 괴롭히는 주범입니다. 날파리는 음식물 쓰레기와 같은 유기물을 좋아하며, 높은 온도와 습도의 환경 속에서 번식이 쉽기 때문에 한번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이 아주 난장판이 되어버립니다. 집안 곳곳에 출몰하는 날파리는 각종 위생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귀찮게 거슬리며 스트레스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런 날파리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 주방 청결 유지
날파리는 보통 주방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주방은 음식물로 인해 날파리 번식이 쉬운 장소이기 때문에 싱크대와 그 주변 및 배수구까지 신경 써서 청소해 주시면 좋습니다. 음식물쓰레기의 경우 자주자주 버리지 못하는 환경이라면 깨끗한 용기에 음식물쓰레기봉투를 씌우고 냉동실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2. 음식물 보관
여름철엔 음식이 금방 상하기 때문에 음식물 보관은 비단 날파리가 아니더라도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날파리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야 하며, 초파리 등 날벌레가 꼬이기 쉬운 과일과 채소는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날파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방충망 설치
은근히 날파리의 경우, 외부 유입도 많은 편인데요. 특히 주변에 집들이 많이 붙어있는 주택가나 빌라 환경이라면 더더욱 그럴 수 있겠죠? 따라서 외부 유입을 막기 위한 물리적 차단 방법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창문이나 문에 방충망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청소 및 구멍이 생기지 않게 관리해 주신다면 좋습니다.
#4. 자연적 방제 방법
다음은 날파리 트랩인데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초파리 트랩이나 날파리 스프레이 등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실질적으로 크게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자연친화적 방법으로 직접 만들어 쓰실 수 있습니다. 식초나 과일 껍질, 맥주 등을 이용해서 트랩을 만드시면 되는데요. 들어가기는 쉽게, 하지만 나오기는 어렵게 하기 위해 내용물을 채우고 빈 페트병 같은 것의 입구에 비닐을 씌운 뒤 구멍을 조금만 뚫어두신다면 트랩이 완성됩니다.
날파리 제거는 일상생활에서 소홀히 하기 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스트레스를 줄이고 위생을 생각하신다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 조치입니다. 따라서 위의 소개 방법들을 통해 여름철 날파리 문제를 해결하신다면 쾌적한 생활 환경을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직 무더운 여름이 많이 남긴 했지만, 현명하고 지혜롭게 생활환경을 조성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