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철 건강관리, 장마철 습기제거 간단한 생활습관 만들기

by 인절미님 2024. 7. 22.
반응형

 

 

여름철 습기는 우리에게 많은 불편함을 가져다주는 존재인데요. 꿉꿉함에 불쾌지수를 올리는 것은 기본이고, 자칫 잘못하면 집안에 곰팡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요소를 신경 써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은 많은 가정에 습기로 인한 불편함이 극대화되는 시기인데요. 따라서 장마철에 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중요하기에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장마철 습기 제거 꿀팁 및 관리 방법을 소개해보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한여름 습도 관리의 필요성

 

 


#1. 환기의 중요성

밀폐된 공간에서 습도가 높아지면 공기가 탁해지고 여러 악영향이 생기기 쉬운데요. 따라서 환기를 통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활짝 열어 놓고 공간의 공기가 전부 순환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한쪽 창문만 여는 것보다는 기존의 공기가 나갈 수 있도록 다른 곳의 창문이나 문도 열어주는 것 효과적입니다. 

 

 

#2. 제습제와 친해지기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하루종일 창문을 열어놓을 수는 없겠죠? 장마철이라면 비도 자주 올 것이고 실내로 비도 들이칠 수 있기 때문에 한계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제습제나 숯, 실리카겔, 신문지 등을 활용해서 공기 중의 습기를 흡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환경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3. 가전제품 활용하기

기본적으로 제습기나 에어컨으로 효과적인 실내 제습을 하실 수 있는데요. 습기를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제습기와 냉방 기능으로 습도를 낮추는 에어컨을 제외하고도, 전기장판을 틀어놓는 방법과 같이 습도를 날릴 수 있는 방법을 역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습도 제거에 효과적인 에어컨 활용

 

#4. 생활 속 습기 예방 습관 들이기

장마철에는 특히 습기가 잘 차는 곳을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이나 주방, 옷장 등은 습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습도 관리에 철저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빨래를 실내에 널으셨던 분들이라면 가급적 햇빛에 말리거나 요즘 동네에 많은 코인세탁소의 건조기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습기 관리에 유리합니다. 또한 습기를 쉽게 머금을 수 있는 화분이나 카펫, 러그 등은 햇볕이 들 때 자주자주 말려주는 것이 좋겠죠?

 

장마철 습기 관리는 불쾌감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 일이기 때문에 위의 방법들을 토대로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은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많기에 조금만 신경을 써준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도 습도 조절을 통해 건강한 여름을 나시길 바라겠습니다.